Greetings인사말

울산과학기술원(UN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이 지난 2016년 3월 개원하여, MOT(Management of Technology)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세계경제의 불확실성이 증폭되는 가운데 우리나라 경제도 저성장 국면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산업경쟁력을 높이고 고부가치의 신성장동력을 발굴하여 침체된 경제의 돌파구를 찾아야겠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기술과 기술, 기술과 경영의 융합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저희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이 기술경영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MOT과정을 시작한 것은 시의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기술경영전문대학원 MOT과정은 기술혁신, 기업가정신, 기술사업화 등 기술경영의 기초위에 제조업과 ICT의 융합을 통한 제조업 고도화와 사업화에 중점을 두고 실무중심교육, 유럽 및 미국등의 해외대학과의 교육협력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제조업이 선진국과의 기술격차는 좁히지 못하고 신흥국가로부터는 기술추격을 당하고 있는 가운데, 효율적 기술개발 및 전략은 우리나라 제조업 특히 울산 경제의 당면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인재의 육성이 필요합니다. 산업의 생태계가 탈산업화, 지식산업화를 넘어 이제 4차산업혁명으로 지능화 된 생태계가 조성되고 있습니다. UNIST MOT 프로그램이 창조경제를 넘어 앞으로 4차산업혁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갈 창의적인 융합 기술경영전문인이 되고자 하는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동참하시기를 적극 권장합니다.

UN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원장정구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