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공지사항

[합격자 필독] 2024학년도 전기1차 최종합격자 등록 안내

2,286Views
2023.10.05

2024학년도 전기1차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입학전형에 합격하신 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숙지하시어 등록 및 입학 절차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등록(등록금 납입)
가. 등록금 고지서 출력기간: 2023.10.11.(수), 10:00 ~ 10.13.(금), 16:00
나. 등록금 고지서 출력방법: 최종 합격자 발표 조회 결과에서 출력 가능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다. 납부기간: 2023.10.11.(수) ~ 10.13.(금), 매일10:00~16:00 ※기간 내 미납 시 자동 입학취소로 처리됨.
라. 납부은행: 국민은행(* 학생별 가상계좌 부여, 타인 명의 입금 가능)
마. 납부금액: 고지서 참조
바. 계좌이체(폰뱅킹) 및 은행창구 수납 가능 (입학 첫학기는 현금납부만 가능, 카드납부 불가)
사. 관련문의: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입학 담당자 052-217-3672, [email protected]

2. 장학금
가. 신입생의 경우, 첫 학기는 등록금의 40% 금액을 장학금으로 지급(사후지급)
나. 중소기업 재직자 10% 추가 지급(입학서류 제출 시 중소기업 확인서’ 제출자에 한함.)
        ※ ‘중소기업확인서’ 제출 문의: 052-217-3672, [email protected]
다. 학교에 상주하는 전일제 학생은 등록금의 100% 금액을 장학금으로 지급 가능(학사 졸업 후 바로 진학하는 학생의 경우이며, 재직자 또는 재직 이력이 있는 경우 해당 없음)
라. 첫 학기 장학금은 등록금 납부를 완료하고 입학 후에 지급(지급 예정일: 2024년 4~5월)
마. 관련문의: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학사 담당자 052-217-3671, [email protected]

3. 최종합격 등록 후 제출서류 안내(필수)
가. 최종합격자 중 국내 대학 및 기관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최종 학위증명서(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원본을 2024년 2월 23()까지 우편으로 제출해야 함(미제출 시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나. 최종합격자 중 국외 대학 및 기관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최종 학위증명서(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에 대한 아포스티유(비협약국가는 영사확인서) 문서 원본을 2024년 1월 17()까지 반드시 우편으로 제출해야 함(미제출 시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다. 상기 기한 내 학력검증 서류 미제출 시 입학(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라. 제출처: (44919) 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읍 유니스트길 50, 경영관(114동) 601호 UN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4. 학번조회: 개별 메일로 안내(2024년 1월 중 안내)
가. 관련문의: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학사 담당자 052-217-3671, [email protected]

5. Portal ID 생성 (학번 조회 후, 생성가능)
가. 생성방법: <붙임 1> 매뉴얼 참조
나. 아이디가 학교 이메일 주소가 되며, 생성 후 변경 불가능함.
다. 기존 학교 포탈 이용자는 기존 아이디를 사용하거나 새로운 아이디로 신청이 가능함.
라. 관련문의: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학사 담당자 052-217-3671, [email protected]

6. 학생증 발급: 개별 메일로 안내(2024년 1월~2월 중 안내)
가. 관련문의: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학사 담당자 052-217-3671, [email protected]

7. 수강신청
가. 신청일시: 2024년 2월 1일(목) ~ 2일(금)
나. 신청방법: <붙임 2>의 수강신청 매뉴얼을 참조바라며, 상세 내용은 개별 메일로 안내
다.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은 수강 정정기간에 수강신청 가능 (수강정정기간: 개강 첫주)
라. 개설과목 조회: UNIST 홈페이지 접속(http://unist.ac.kr) → 대학생활 → 학사안내 → 개설과목조회 →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선택 → 과정 선택
※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수업은 본원(언양 소재)에서 진행됩니다. (*강의실정보: 114동-본원 경영관 )
마. 관련문의: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학사 담당자 052-217-3671, [email protected]

8. 개인정보이용제공동의서 제출 (MOT 신입생 필수)

  1. 가. 제출기간: 2023.10.11.(수) ~ 10.13.(금)
  2. 나. 동의서 수집 목적: 장학금 및 학생활동지원비 지원을 위함
  3. 다. 양식: <붙임3> 융합기술사업화 전문인력 양성과제 수혜인력 개인정보이용제공 동의서
  4. 라. 제출방법: 동의서 작성 후 메일 제출([email protected])
  5. 마. 관련문의: 담당자 052-217-3673, [email protected]
  6. *<붙임4> 국가연구자번호 발급 매뉴얼 참조

9. 생활관 입사 신청
가. 생활관 입사신청 기간 및 안내: 생활관 홈페이지 참조[클릭]
나. 정확한 신청일시, 신청방법, 결핵검진서 업로드, 합격자 발표, 생활관비 등 생활관 신청에 필요한 관련 절차는 생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함.
다. 생활관 신청시 로그인 정보: 아이디 -> 수험번호, 비밀번호 -> 생년월일8자리
라. 관련문의: 생활관 운영센터 052-217-6969
*생활관은 여석에 따라 배정을 받지 못할 수도 있음

10. 건강진단서 제출(필수)
가. 제출서류: 흉부 X-ray 검진 결과
나. 모든 신입생은 기숙사 입소와 무관하게 결핵검진(흉부 X-ray) 결과(결과지, 진단서, 소견서 모두 가능)을 제출하여야 하며 입주일로 부터 최근 3개월 이내 결과만 제출 가능
다. 검진기관: 관할 보건소 및 병의원
라. 제출기한: 2024.2.23.(금)까지
마. 제출장소
– 기숙사 미 입소생: 대학본부(201동 B103호) 지하 1층 헬스케어센터로 제출
– 기숙사 입소생: https://dorm.unist.ac.kr/member/login 업로딩
바. 관련문의: 기숙사 미입소생(헬스케어센터) 052-217-4012 / 기숙사 입소생(생활지원팀) 052-217-6976

11. 학자금 대출 신청
가.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포털사이트 참고 (http://www.kosaf.go.kr/)
나. 등록금 대출 신청 및 실행기간: 한국장학재단 일정에 따름
다. 관련문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UNIST 학생팀 052-217-1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