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공지사항

★★[합격자 필독] 2025학년도 전기1차 최종합격자 등록 안내

295Views
2024.10.01

UN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 2025학년도 전기1차 최종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25학년도 전기1차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입학전형에 합격하신 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숙지하시어 등록 및 입학 절차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등록(등록금 납입)
가. 등록금 고지서 출력기간: 2024.10.04.(금) 10:00 ~ 10.07.(월) 16:00
나. 등록금 고지서 출력방법: 최종 합격자 발표 조회 결과에서 출력 가능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다. 납부기간: 2024.10.04.(금) 10:00 ~ 10.07.(월) 16:00 ※기간 내 미납 시 자동 입학취소로 처리됨
라. 납부은행: 국민은행(* 학생별 가상계좌 부여, 타인 명의 입금 가능)
마. 납부금액: 고지서 참조
바. 계좌이체 및 은행창구 수납 가능 (*입학 첫학기는 현금납부만 가능, 카드납부 불가)
사. 관련문의: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입학 담당자 052-217-3672, mot@unist.ac.kr
※ 가상계좌를 통한 입금은 금액이 맞지 않으면 입금이 되지 않기 때문에, 입금처리가 되면 입금완료된 것으로 간주하시면 됩니다.

2. 장학금
가. 2025학년도 1학기(첫학기) 장학금은 등록금을 전액 납부하고 입학후에 지급(지급예정일: 2025년 4~5월)
*외부장학금 수혜신고서 개강 후 제출 안내 예정, 회사/기관측에서 지원받는 금액이 등록금 전액에 미달 시 그 차액은 장학금으로 지급 가능

나. 신입생의 경우, 첫 학기는 등록금의 3~40% 금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할 예정임. 단, 중소기업 재직자 10% 추가 지급(입학서류 제출 시 중소기업 확인서’ 제출자에 한함, 대표는 추가지급 없음)
다. 재학생(2학기부터)의 경우, 직전학기 성적에 따라 차등지급하며 학기별 장학사정 기준에 따라 최소 20%에서 최대 60%까지 지급 예정(학기별 예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라. 관련문의: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학사 담당자 052-217-3671, qordkgud0724@unist.ac.kr

3. 최종합격 등록 후 제출서류 안내(필수)
가. 국내 대학 및 기관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최종 학위증명서(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원본을 2025년 2월 24(월)까지 우편으로 제출해야 함
나. 국외 대학 및 기관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최종 학위증명서(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에 대한 아포스티유(비협약국가는 영사확인서) 문서 원본을 2025년 2월 24(월)까지 우편으로 제출해야 함
다. 상기 기한 내 학력검증 증빙서류 미제출 시에는 대학원 입학(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라. 제출서류는 반드시 원본대조확인용 문서번호가 기재된 국문 증명서로 출력
마. 국내 학위 취득자는 서류 제출일로부터 2개월 이내 발급 서류만 유효
* 최종 학위증명서(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는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로의 서류 제출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발급된 서류만 유효하며, 그 이전 발급 서류는 허용하지 않음
바. 제출처: (44919) 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읍 유니스트길 50, 경영관(114동) 601호 UN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입학 담당자 *052-217-3672, mot@unist.ac.kr

4. 학번조회: 개별 메일로 안내(2025년 1월 중 안내)
가. 관련문의: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학사 담당자 052-217-3671, qordkgud0724@unist.ac.kr

5. Portal ID 생성 (학번 조회 후, 생성가능)
가. 생성방법: <붙임 1> 매뉴얼 참조
나. 아이디가 학교 이메일 주소가 되며, 생성 후 변경 불가능함.
다. 기존 학교 포탈 이용자는 기존 아이디를 사용하거나 새로운 아이디로 신청이 가능함
라. 관련문의: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학사 담당자 052-217-3671, qordkgud0724@unist.ac.kr

6. 학생증 발급: 개별 메일로 안내(2025년 1월~2월 중 안내)
가. 관련문의: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학사 담당자 052-217-3671, qordkgud0724@unist.ac.kr

7. 수강신청
가. 신청일시: 2025년 2월 6일(목) 09시 ~ 7일(금) 15시(*개강: 2025년 3월)
나. 신청방법: <붙임 2>의 수강신청 매뉴얼을 참조바라며, 상세 내용은 개별 메일로 안내
다.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은 수강 정정기간에 수강신청 가능 (수강정정기간: 개강 첫주)
라. 개설과목 조회(2025년 1월 중순경 오픈예정): UNIST 홈페이지 접속(http://unist.ac.kr) → 대학생활 → 학사안내 → 개설과목조회 →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선택 → 과정 선택
※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수업은 본원(언양 소재)에서 진행됩니다. (*강의실정보: 114동-본원 경영관 )
마. 관련문의: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학사 담당자 052-217-3671, qordkgud0724@unist.ac.kr

8. 개인정보이용제공동의서 제출 (필수)

  1. 가. 제출기간: 2024.10.7.(월) ~ 10.15.(화)
  2. 나. 동의서 수집 목적: 장학금 및 학생활동지원비 지원을 위함
  3. 다. 양식: <붙임3> 융합기술사업화 전문인력 양성과제 수혜인력 개인정보이용제공 동의서
  4. 라. 제출방법: <붙임3> 양식을 활용하여 작성 후 담당자에게 메일 제출(sby4142@unist.ac.kr)
  5. 마. 관련문의: 담당자 052-217-3673, sby4142@unist.ac.kr
  6. *<붙임4> 국가연구자번호 발급 매뉴얼 참조

9.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가. 일시: 2025년 2월 예정(추후 일정 확정 시, 별도 메일 안내)
나. 장소: 미정
다. 관련문의: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학사 담당자 052-217-3671, qordkgud0724@unist.ac.kr

10. 생활관 입사 신청
가. 생활관 입사신청 기간 및 안내: 생활관 홈페이지 참조[클릭]
나. 정확한 신청일시, 신청방법, 결핵검진서 업로드, 합격자 발표, 생활관비 납부 등 생활관 신청에 필요한 관련 절차는 생활관을 통해 확인해야 함
다. 생활관 신청 시 ‘수험번호’로 로그인
라. 관련문의: 생활관 운영센터 052-217-6956 또는 052-217-6951
*생활관은 운영현황에 따라 신청결과 잔여 호실이 없을 경우, 방 배정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11. 건강진단서 제출(필수)
가. 제출서류: 흉부 X-ray 검진 결과
나. 모든 신입생은 기숙사 입소와 무관하게 결핵검진(흉부 X-ray) 결과(결과지, 진단서, 소견서 모두 가능)을 제출하여야 함
다. 검진기관: 거주지 인근 병원 또는 의원
라. 제출기한: 2025학년도 전기2차 최종합격자 등록 안내 시 일정을 확정하여 안내합니다. 추후(2025.01.07.)  게시판 공지글을 통해 일정을 확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마. 제출장소
– 기숙사 미 입소생: 대학본부(201동 B103호) 지하 1층 헬스케어센터로 원본제출
– 기숙사 입소생: https://dorm.unist.ac.kr/member/login 결과 온라인 업로딩 제출
바. 관련문의: 기숙사 미입소생(헬스케어센터) 052-217-4012 / 기숙사 입소생(생활지원팀) 052-217-6956 또는 052-217-6951